자료실/공통 자료실

비주얼스튜디오(Visual Studio) - 다크모드, 글꼴, 글자색 변경과 라인번호 표시

자료수집중 2020. 7. 21.
반응형

 

*Visual Studio 2017로 작성했습니다.

 

 

사람마다 코딩을 하다 보면 눈에 편하고 보기가 좋은 환경이 조금씩 다릅니다.
이번에는 비주얼스튜디오에서 다크 모드, 글꼴, 글자색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다크모드라고 합니다.

다크모드로 변경하믐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도구(Tools) -> 옵션(Options)으로 들어갑니다.

옵션에서 환경(Environment) -> '일반(General)'을 들어가면 색 테마(Color theme)에서 '어둡게(Dark)'를 선택하면 다크 모드가 됩니다.

 

 

광원이나 파랑은 다음과 같으니 자신에게 편한 테마를 선택하면 됩니다.

광원
파랑

 

 

 

다음으로는 글꼴과 글자색입니다.

글꼴 같은 경우는 코딩에 좋은 글꼴이 많습니다. 

보통 1,I,ㅣ이 각각 구분하기 좋은 글꼴이나 \를 표시되게 하기 위해서 많이 변경합니다.

글꼴과 글자색 변경 방법은 다크 모드 설정 때처럼 도구 -> 옵션에서 변경합니다.

옵션에서 환경 -> '글꼴 및 색(Fonts and Colors)'에 들어가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딱히 정해 놓은 글꼴이 없다면 'Consolas'를 많이 사용합니다. 단 영어만 글꼴이 적용됩니다.

코딩을 하다모면 각각 자료형, 매크로 등을 글자색으로 구분하여 표현해줍니다.

기본값으로 설정되어있지만 변경함으로 자신에게 좀 더 가독성을 높여주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인번호입니다.

똑같이 도구 -> 옵션에서 변경합니다.

옵션 -> 텍스트 편집기(Text Editor) -> 모든 언어(All Languages) -> 일반(General)에서 '줄 번호(Line number)'를 체크하면 라인 번호가 표시됩니다.

 

댓글